잡학

주례사

freeman1 2017. 11. 8. 16:25

감동 주례사

첫번째 감동 주례사

간단하게 주례사를 하겠습니다.

꼭 세 가지만 당부드리겠습니다.

첫째는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가정 하나를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. 가정은 가장 작지만 가장 이상적인 한 사회입니다. 결혼이라고 하는 것은 나 외에 다른 사람을 내 안으로 받아들이는 성스러운 일입니다. 두 사람은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가정 하나를 더하기 위하여 혼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부탁드립니다. 무엇보다 그것이 가장 우선적인 일이 되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.

둘째는 하루는 적어도 한 시간은 자신을 위해서 써 달라는 것입니다. 하루 한 시간은 자신을 돌아보고 배움을 더하는 시간이 되시기 바랍니다. 먼저 스스로를 가꿔서 아름다운 사람이 되는 것이 바로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. 어떤 하루도 그냥 지나가지 않도록 하십시오. 하루를 사랑하십시오. 하루 한 시간은 반드시 그대의 시간이 되게 하십시오. 그 시간을 스스로 수련하고 가다듬는 시간으로 만드시기 바랍니다.

마지막으로 저는 두 분이 상대를 위한 훌륭한 스폰서가 되기를 바랍니다. 남편은 아내의 특별한 점을 알아주고, 하고 싶은 일을 지원하는 첫 번째 지지자고 스폰서가 되기를 바랍니다. 또한 아내는 남편이 세상이 만들어 주는대로 살아가는 그러한 사람이 되지 않고, 세상을 만들어 가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도와 주십시오.

오늘 여기 있는 모든 분들을 증인으로 해서- 그리고 이 분들은 오늘을 기억해 주실 것입니다-,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가정 하나를 만드십시오. 하루에 한 시간은 반드시 자신을 다듬고 수련하는 시간이 되도록 하십시오. 그리고 서로가 서로에게 가장 신뢰받고 믿을 수 있는 지원자와 스폰서가 되시길 바랍니다.

이것으로 간단하게 주례사를 마치겠습니다.


두번째 감동 주례사

어제도 비가 오고 내일도 비가 온다는데 오늘 오후만 화창한 것을 보니 신랑 신부가 무척 축복받은 사람들인 것 같습니다.

날씨도 이렇게 두 사람이 잘 살라고 축복을 주는데, 주례가 특별히 축복의 얘기를 하지 않아도 잘 살 것이라 믿습니다.

다만 주례라는 신분이라기 보다는 두 사람보다 몇 년 더 먼저 결혼하고 살아가고 있는 인생의 선배로써 당부의 말을 간단히 해 주려 합니다

1. 먼저 건강하세요. 건강해야만 두 사람이 이루고자 하는 것을 이룰 수 있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.

그러니 건강하도록 누력하고 투자하세요. 열심히 운동하고 건강을 위해서 두 사람이 열심히 노력하십시오.

2. 신랑은 무조건 신부에게 져주십시오. 이기려고 하지 마십시오. 사회 생활 하면서 경쟁도 하고 거기서 이기려고 무척 노력할텐데, 이 세상에 단 한사람에게 져주는 것도 괜찮습니다. 단 한 사람 아내에게 져 주세요... 그러면 행복합니다.

3. 두 사람이 같이 할 수 있는 취미를 만드세요. 이제부터는 혼자만이 즐기던 취미가 있다면 같이 즐길 수 있도록 하시고, 만일 같이 즐길 수 없다면 같이 즐길 수 있는 취미로 바꾸세요. 한 사람이 자기만의 취미에 빠지면 한사람은 외로워집니다. 그러니 같이 즐길 수 있는 취미를 만드세요 돈모우\ㅡ느 것리 취미이면 돈은 두 사람이 똑같이 관리하십시요

4. 마지막으로 제가 들었던 말 중에서 가장 아끼는 말을 전해주고 주례사를 마치겠습니다.

결혼은 3주를 만나 3개월을 사랑하고 3년을 싸우고 30년을 참는 것이란 말이 있습니다. 두 사람도 싸울 수 밖에 없을 테지만 슬기롭게 싸우고. 서로 상처를 주지 말고 싸우시길 바랍니다. 그리고 어떠한 일이 있어도 가족들을 험담하지 마십시요..

5.마지막으로 자식을 많이 낳아라. 그건 부모의 의무이자 책무 입니다,

진심으로 두 사람의 결혼을 축하합니다.


세번째 감동 주례사

1. 각자의 건강을 챙겨주어라

2. 각자의 취미를 존중해 주어라

3. 젊었을때 근검절약하여 부를 축적하라

4. 2세에 부끄럽지않은 부모가 되어라

5. 양가 부모에게 효도하라